전기문학 22, 에릭 에릭슨의 선구적인 프로이드의 전기

플로베르트

플로베르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세요:그의 죽은 사르트르가 어떤 건장하고 절박한 구조 대원처럼 십년 동안 가슴을 치고 그의 입에 입김을 불어넣었습니다. 10년 동안 그를 그가 모래 위에 앉아 그에 대한 생각을 정확히 말할 수 있도록 의식 속으로.
에릭 에릭슨의 선구적인 프로이드의 전기, 젊은이 루터는 그의 주제를 음디팔 콤플렉스에서 비롯된 ‘장기적 정체성 위기’의 관점에서 제시했습니다. 루터는 ‘우리가 인지하게 된 개요와 분석할 구성 요소를 가진 갈등의 증후군’에 시달립니다. 그래서 루터의 배설물에 대한 집착은 ‘ 어렸을 때 받았던 엉덩이 때리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의 정체성 위기는 그가 20대에 겪어야 했던 전설적인 외모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실제로 맞는 일이 없더라도 진실의 고리가 있고’심리학적 이론과 일치하는 의미’가 있다면’반 역사’로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192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 심리 전기학은 번성하는 장르였습니다. 온갖 종류의 작가, 정치인, 세계 지도자, 작곡가, 예술가, 과학자, 심리학자들이 소파에 누웠습니다. 물론 이것은 반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1933년 미국 작가 버나드 드 보토는 정신 분석을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터무니 없는 도구’라고 불렀입니다. ‘정신 분석 전기’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 주지 않아 대신에 그것은 우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었는지 말해 줍니다.’ 그러나 레온 에델은 1950년대에 심리학의 가치는, 특히 문학적인 전기에서, 부정적인 것들이 어떻게 긍정적인 것으로 바뀌었는지를 보여 주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정신-전기학적인 소리

상처를 예술로 만들어 주는 거죠 그의 주장은 역경을 극복하기 위한 헌신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중세 심리학과 같은 정신-전기학적인 소리를 냅니다. 리처드 엘먼은 ‘심리학 이론이 자신을 조종하게 하지 않고 전기 작가가 심리학 이론을 조작하는 한 심리 전기학은 그 용도를 가질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정신 전기학에 대한 최근의 해설자들은 그것의 사고 방식, 임상적 접근법이 왜곡된 효과를 가지고 있고, 정신 분석학과 전기의 과정이 상당히 다르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목표.
20세기 중반의 가장 뛰어난 문학적 삶 중 일부-레온 에델스의 헨리 제임스 또는 조지 파인터의 마르셀 프라우스트(1959)-는 왜곡된 것처럼 보입니다. 아버지의 어머니에 대한 복종, 형제와의 경쟁, 그리고 정신적 외상에 의해 형성된 제임스를 읽는 에델라는 그의 소설을 종종 무의식적으로 이런 경험을 표현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제임스가 젊은 나이에 자신의 집안에서 여성이 지배하는 것을 보면’흡혈귀 테마’로 떠오릅니다. 헨리 제임스의 작품 전체에 걸쳐 유행하는 그리고 보통 사랑한다 생명 자체에 대한 위협입니다.’ 한 시점에서, 제임스의 수첩 중 하나인 ‘레드워드’,’베즈워드’,’데드워드’,’데드워드’중 한 사람이 주장한 바 있습니다. 헨리 제임스는 그에 따라 안전한 길을 선택했습니다. 그는 순결을 잃지 않았습니다.’ 에델스의 제임스는 때때로 그가 작가로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지 못한 것처럼 보입니다. 심리적 명령을 내리다 ‘그가 아버지와 이야기하는 용어들은…’ 그리고 그의 형의. 작가는 우리가 결코 알고 싶어 하지 않은 이야기를 하고, 자기 자신을 충분히 알지도 못 했습니다. 하지만 제임스의 사회적, 개인적, 문학적 맥락에 대한 부유하고 깊은 에델의 이야기는, 그의 전기에서 그러한 순간들은 지나치게 도식화되고 창의적으로 보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