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문학 28, 비트겐슈타인의 언어와 윤리에 관한 철학적 해설자

비트겐슈타인의 언어

아우구스티누스, 비트겐슈타인, 소크라테스와 같은 특정 종류의 철학자들에게 삶은 일입니다. 또는 삶은 그 일에 대한 반대의 경우라면 영향을 미친 것입니다.

그래서 소크라테스는 ‘그의 인생은 그의 일이고 그의 일은 그의 인생이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비트겐슈타인의 언어와 윤리에 관한 철학적 해설자들은 종종 같은 종류의 연관성을 지적합니다. 저자가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 보면 우리가 그를 한 사람으로 더 많이 알면 알수록 그는 철학적인 일에 더 많은 연관성과 단절이 있었습니다. 내면의 travails와 스스로 강요된 역경이 Wittgenstein의 삶의 철학에서 비롯되는 절묘함을 더 잘 보여 줄 수 있는 삶을 반복하라.’ ‘당신이 당신이 무엇인지 알고 싶지 않다면, 당신의 글은 속임수의 한 형태이다’또는’당신 자신보다 더 진실한 자신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쓸 수 없습니다.

그의 해설자들이 개인적인 평가와 철학적인 평가를 연관 짓기를 원하게 만들 것입니다. 레이 수도사의 전기에 따르면, 자신이 인간이 되고자 했던 종류의 일을 일종의 photece가 되는 것으로부터 분리하고 싶지도 않았고 할 수도 없다고 합니다. 그는 ‘ 되고 싶어 했다’.
자아의 현실과 우리 자신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가에 대한 철학자(데카르트, Heidegger)의 질문도 연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에 전기가 관련되어 있습니다. 전기학은 그 목적에서 철학과 닮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트겐슈타인이 설명하는 것처럼, 레이 몽크스가 주장하는 바와 같이, 그 목적은 ‘관계를 보는 것’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서술 구조가 어떻게’실제’삶을 나타낼 수 있는지에 대한 전기학적인 염려 또는 인간의 행동이 어떻게 표현될 수 있는지에 대한 철학적인 논쟁에 근접할 수 있습니다. 서 있었습니다. 철학은 이 점에 대해 전기학자들을 안심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철학자 AlasdairMacIntyre의 공식에서 ‘인간의 행동’이 ‘제정된 이야기’라면, 만약’우리는 모두 살아 있는 이야기를 하고, 우리가 살고 있는 이야기의 관점에서 우리의 삶을 이해하라’그리고’이야기의 형태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이해하는데 적절하다’. 철학과 마찬가지로, 그러한 서술의 타당성은 이야기가 어떻게 구성되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이야기꾼의 구체적인 자질이 무엇이든 간에, 전기학자들은 ‘인간의 삶에 대해 서술하는 것은 반드시 그것을 조작하는 것’이라는 두려움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도전

삶이 말이나 아이디어보다는 행동과 이야기인 곳에서, 전기 작가에게 다양한 종류의 도전이 주어집니다. 전기가 전적으로 공적인 활동(정치인, 은행가, 의사)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들의 삶의 일은 비언어적인 것일 수 있는 주제들로 무엇을 하는가? 또는 다른 사람의 말이나 음악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사람(배우, 가수, 피아니스트)? 전기는 어떻게 그러한 공적인 역할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헨리 제임스가 ‘순수한 행동’에 대해 말한 것처럼 인물들의 비밀스러운 자아에 침투하는가?


지도자나 행동 주의자들의 자서전은 그들이 활동하는 사회, 그들의 인종을 만들어 내는 정치적 조건의 맥락에서 그들의 주제의 중심적인 수행을 설정해야 합니다. 그들을 둘러싼 많은 다른 인물들 전기학자들은 자신의 관점을 포함하여 주제의 직업을 바꾸는 관점을 인식해야 합니다. 말하자면 19세기 아프리카 기독교 선교사의 삶은 150년 전과는 다르게 접근될 것 같습니다. 스포츠 명사, 록 스타, 영화 배우들의 전기는 개인의 개성과 삶의 방식 뿐만 아니라, 재능 있는 사람들의 군대, 기획자들, 기획자들을 다뤄야 합니다. 주변에 둘러 싸여서 종종 중앙 공연을 만드는 사람들, 프로듀서, 후원자, 홍보 담당자, 사진사, 감독, 작가, 그리고 관객들. 엘비스의 삶은 톰 파커 대령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비틀즈의 어떤 그룹 전기도 브라이언 에스테인을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판사나 정원사, 지휘자 또는 요리사의 직업을 통해 수행되는 모든 삶은, 전기 작가가 힘의 네트워크와 사회적 가정을 파악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 당시에 그 직업에 종사했던 분들은 시간이 흐르면서 그 직업에 대한 태도가 어떻게 변해 왔는지를 살펴보고 형식과 정체성
그리고 어떤 공공의 삶은 그 비밀, 그 독특함, 모순을 가질 것입니다. 그것은 먼저 발견하고 그 다음에 이해하는 것이 전기 작가의 일입니다.

Leave a Comment